명지대학교(총장 유병진)가 핵심역량인증, 인성인증제 최초 달성자를 축하하기 위한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수여식은 9월 25일(수) 자연캠퍼스 함박관 3층 TL세미나룸에서 13시 30분부터 진행되었다.
핵심역량인증은 학생이 주도적으로 교과 및 비교과 교육과정에 참여하여 대학 6대 핵심역량(융합, 실용, 창의, 자기 주도, 어우름, 배려)을 두루 갖춘 미래 인재로 인증받았음을 증명하는 제도이다. 인성인증은 이에 더해 대학 이념(사랑·진리·봉사)에 적합한 인성 인재로 인증받았음을 증명하는 제도이다.
본 수여식은 대학교육혁신원 김시형 원장님의 축사를 시작으로 ▶인증서 수여 ▶인증 달성 소감 ▶기념 촬영 순으로 이루어졌다.
핵심역량인증을 1호로 달성한 김영기(전자공학 19학번) 학생은 “핵심역량인증제 100% 달성이라는 성과를 거둘 수 있어서 뿌듯하다. 반도체 분야 진로와 취업을 준비하는데 다양한 학내 비교과 프로그램이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인성인증 1호와 핵심역량인증 2호를 동시 취득한 김민지(생명과학정보 21학번) 학생은 “핵심역량인증과 인성인증을 동시에 달성하는 성과를 달성한 것이 매우 자랑스럽다. 꾸준하게 참여한 비교과 프로그램들이 제약 분야를 공부하는 데 크게 도움이 되고 있다. 다른 학우분들도 비교과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핵심역량인증제와 인성인증제에 도전하라고 권하고 싶다”라고 전했다.
위 두 학생은 대학교육혁신원 교육인증센터에서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한 ‘2024학년도 1학기 핵심역량 및 인성인증제 심층 컨설팅’에 참여했다. 두 학생은 컨설팅 이후에도 센터와의 지속적인 상담 및 연계를 통해 핵심역량인증과 인성인증 1호를 달성할 수 있었다.
교육인증센터에서는 2학기에도 핵심역량 및 인성인증 달성 지원을 위한 심층 컨설팅을 이어 나갈 예정이다. 더불어 신입생 및 저학년을 대상으로 비교과 마일리지 및 인증제도 안내 설명회 등을 진행해 학생 역량 강화 지원에 힘쓸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