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계획서
교과목코드 | HBF01221 | 교과목명 | 광고와마케팅 |
---|---|---|---|
강의학과 | 디지털미디어학과 | 교수 | 최선규 |
교수소속 | 디지털미디어학과 | 이수학년 | 2학년 |
과목구분 | 이론 및 실습 | 과정구분 | |
이메일 | seonchoi1@gmail.com | 전화번호 | 02-300-0711 |
주차 | 주제 |
---|---|
1주차 | 오리엔테이션/ 광고의 의미와 역사 |
2주차 | 광고의 경제적 효과와 규제 |
3주차 | 시장, 기업, 마케팅 |
4주차 | 산업분석, 상황분석, 포지셔닝 |
5주차 | 제품관리, |
6주차 | 유통관리 |
7주차 | 가격관리 |
8주차 | 중간고사 |
9주차 | 브랜딩, 포장, PPL, 스포츠마케팅 체험, 버즈, 홍보, 판매촉진, 인적판매 |
10주차 | 광고의 과학성: 광고의 소비자 심리반응 |
11주차 | 광고의 창의성: 크리에이티브 관리 |
12주차 | 광고의 경험성: 광고시장반응, 예산관리, 매체관리 |
13주차 | 인터랙티브 광고 (인터넷, 모바일, 소셜미디어) |
14주차 | 여유 |
15주차 | 기말고사 |
16주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