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계획서
교과목코드 | HBF01423 | 교과목명 | 디지털플랫폼비즈니스와경영 |
---|---|---|---|
강의학과 | 디지털미디어학과 | 교수 | 최선규 |
교수소속 | 디지털미디어학과 | 이수학년 | 4학년 |
과목구분 | 이론 및 실습 | 과정구분 | |
이메일 | seonchoi1@gmail.com | 전화번호 | 02-300-0711 |
주차 | 주제 |
---|---|
1주차 | 강의 오리엔테이션, 미디오 섹터별 가치사슬과 비지니스 모델 |
2주차 | 디지털컨버전스의 의미와 영향, 스마트 미디어 |
3주차 | 소셜미디어의 등장과 영향 |
4주차 | 소셜미디어 비지니스케이스: 트위터, 링트드인, 페이스북, 다음 카카오 |
5주차 | 여유 |
6주차 | 미디어 네트워크의 진화와 멀티플랫폼 |
7주차 | 전통적 텔레비전 플랫폼 |
8주차 | 중간고사 |
9주차 | 케이스 (Twitter) |
10주차 | 텔레비전 비지니스 케이스: 훌루, 티빙, 웨이브 |
11주차 | 영화 비지니스 케이스: 넷플릭스 |
12주차 | 여유 |
13주차 | 컨버전스 케이스: 애플, 구글 |
14주차 | 공유경제의 출현과 전망 |
15주차 | 기말고사 |
16주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