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학년도 후기(2024년 8월 졸업) 학위청구논문 심사절차 및 양식 안내
- 작성일2024.05.02
- 수정일2024.05.02
- 작성자 최*름
- 조회수3234
2023학년도 후기(2024년 8월 졸업)학위청구논문 심사절차 및 양식을 다음과 같이 안내합니다.
다 음
1. 청구논문 심사기간 : 2024.05.07.(화) ~ 06.12.(수)
2. 최종 심사 결과보고서 제출기한 : 2024.06.14.(금) 16:00 까지
- 제목변경한 사람은 제목변경신청서와 함께 제출
3. 논문심사 장소 : 논문심사는 교내에서 실시해야한다.
4. 청구논문 심사방법
가. 석사학위 청구논문
1) 1차 심사 : 논문 내용의 타당성과 적격성을 심사하여 수정․보완하게 한다.
(학생이 지도교수에게 제출한 논문 3부를 심사위원에게 각자 배부하여 타당성과 적격성을 평가하도록 함)
2) 2차 심사 : 논문 내용의 공개발표를 통하여 공개구술시험을 실시한다.
나. 박사학위 청구논문
1) 1차 심사 : 논문 내용의 타당성과 적격성을 심사하여 수정․보완하게 한다.
(학생이 지도교수에게 제출한 논문 5부를 심사위원에게 각자 배부하여 타당성과 적격성을 평가하도록 함)
2) 2차 심사 : 논문 내용의 공개발표를 통하여 논문을 수정․보완하게 한다.
3) 3차 심사 : 논문 요지의 공개발표를 통하여 공개구술시험을 심사한다.
5. 논문심사비 지급 : 심사위원 추천서에 기재된 개인별 입금계좌로 최종심사보고서 제출일(2024.06.14.) 이후에 일괄 지급한다.
6. 제목변경 신청 : 학위청구논문 승인서의 제목과 심사확정 후 심사결과보고서의 제목이 상이한 경우에는 최종변경된 제목으로 1회만 제목변경신청서를 작성하여 심사결과보고서 제출 시 필히 제출하여야 함
(제목변경신청서는 종합정보시스템에 입력하여 저장 후 출력함)
* 제목변경 신청기간: 2024.06.10.(월) ~ 06.13.(목)까지
7. 논문심사 후 제출서류 : 2024.06.14.(금) 16:00 까지
가. 석사 : 심사위원별 1차, 2차 심사보고서 각 1부
박사 : 심사위원별 1차, 2차, 3차 심사보고서 각 1부
나. 심사 결과보고서 1부(심사위원장) - 최종확정제목으로 작성할 것(제목변경신청서의 제목과 같아야 함)
다. 종합요지 심사보고서 1부(심사위원장) - 최종확정제목으로 작성할 것(제목변경신청서의 제목과 같아야 함)
8. 최종 학위논문 파일 및 인쇄본 제출(자세한 사항은 추후 홈페이지에 공지 예정)
가. 학위논문 파일 업로드
1) 파일은 http://dcollection.mju.ac.kr에 업로드하여야 함
2) 업로드 기한 : 2024.06.19.(수) ~ 2024.07.03.(수)
나. 학위논문 인쇄본 제출
1) 학위논문 인쇄본(하드 커버) 석사, 박사 4부 제출(이 중 3부의 인준서는 심사위원의 자필서명 원본, 나머지의 인준서는 심사위원 서명 원본 또는 복사 - 칼라복사 금지), 파일제출확인서,
저작물이용허락서, 유사성 검사보고서, 디지털수령증, 유사도 검사결과 확인서, 통계조사 완료증(박사), 공개여부동의서, 지도교수 확인서
2) 제출기한 : 2024.07.12.(금)
3) 학위논문 인쇄본은 대학원 홈페이지 학위논문 작성 지침을 참고
9. 유의사항
가. 청구논문 심사과정 중 논문제목이 변경되었을 경우(학위청구논문 승인서 기준) 학위청구논문 제목변경 신청서를 최종 심사 결과보고서 제출 시 제출하여야 한다.
나. 심사기간 중 논문심사를 포기하고 차학기에 다시 제출할 예정인 경우에도 심사보고서(최소 1차 이상), 심사 결과보고서 및 종합요지 심사보고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한다.
다. 심사결과 보고서 제출 이후에는 제목변경이 불가하므로 수정․보완이 완료된 경우에만 합격판정을 하여야 한다.
라. 영어 논문명의 모든 단어의 첫글자는 반드시 대문자로 작성(전치사, 관사, 접속사 제외)하여야 하며 영문 성명도 표기법을 준수하여야 함